<설국> 가와바타 야스나리 국내 초역작
학창 시절, 기숙사, 아름다운 후배와 맺은 특별한 관계. 노벨문학상 수상 작가 가와바타 야스나리가 이야기하는 구원과도 같았던 순전한 사랑.
고독을 잃어버린 스마트폰 시대의 철학
혼자일 틈 없는 우리가 외로운 이유는 고독할 시간을 잃어서 일지도 모른다. 자신으로 존재할 수 있도록, 철학과 함께 헤쳐나가 본다.
책, 돌봄, 그리고 회복
70년 된 고택에 자리 잡은 치유의 도서관 '루차 리브로'. 도서관을 열기까지의 사연부터 함께 책을 읽는 행위가 가져다준 돌봄과 회복의 경험 등을 따뜻한 필치로 담아냈다.
기술에 휩쓸린 시대를 살아가는 마음들
인공지능은 이미 우리 곁에 와 있고, 많은 것이 변했다. 기술에 대한 막연한 환호나 두려움 대신 AI를 대면하는 개발자, 창작자들이 당면한 경험을 생생하게 전한다.
초심자를 위한 자본주의 공략집 어떻게 시간을 돈으로 바꿀 수 있을까? 저자는 돈을 모으고 버는 경험에 시간을 투자해야 한다고 강조한다. 경험이 모여 부를 이루고, 그 부가 이후에 시간을 벌어주는 것이라고.
불안과 공황에서 빠져나오는 방법
‘다미주신경 이론’을 바탕으로 공황에서 벗어나거나 예방할 방법을 안내한다. 완전한 해결책은 되지 못하더라도, 막연한 불안이 찾아오는 이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라며.
책쓰기 초보자한텐 책을 쓰는 방법과 관련해서는 입문하기 좋으나, 본문에 좀큰 폰트사이즈의 인용표시가 너무 많아서 몰입이 잘 안됩니다. 가독성도 좋은 컨텐츠인건 맞는데, 드문드문 이해가 가서 읽은것 같지 않네요. 하여튼 저작권을 넘 의식하신건지 몰라도, 인용표시를 꼭 본문에 배치해야하나싶네요. 더 이상 책쓰기책은 구매말고, 이젠 실질적으로 책쓰기로 돌입해야겠어요. ㅎㅎ
글마술사님읽을 때마다 새로운 부분이 눈에 들어온다
neo103doc님한글활자연구회 외 엮음
해커스 GSAT 취업교육연구소 지음
헌법재판소
세이노(SayNo) 지음
에듀윌 취업연구소 지음
유진 피터슨 지음, 김순현 외 옮김, 김회권 외 감수